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동장회의 장면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0월 1일 14개 동장을 대상으로 시와 동간 밀도 있는 소통·협업행정 추진을 위해 동장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시정 주요현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함께 고민하며 자유로운 의견제시를 통해 해결책을 모색하는 토론 중심의 회의로 진행되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동장은 행정과 시민과의 접점에서 의견수렴과 시정홍보라는 소통의 역할에 소신을 갖고 동 행정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며, 시정 주요현안에 대한 시민홍보를 강조했다.
홍귀선 부시장은 동장회의를 주재하면서 “2019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이 배정됨에 따라 동별 실정에 맞게 짜여진 ‘The G&B City 프로젝트’ 추진 계획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관리 이동 통제초소 설치 운영에 따라 책임의식과 사명감을 갖고 방역근무에 철저를 기하여 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제18호 태풍 ‘미탁’의 북상에 따라 수도권에 영향을 미칠 것이 예상됨에 따라 이에 대한 안전예방 대책을 세우고 관내에 재난 및 위험이 우려되는 취약시설을 순찰 점검하여 만약의 사고를 대비할 수 있도록 관심과 안전 관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