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당뇨교실
의정부시 의정부2동(동장 지우현)은 9월 30일 의정부의료원(병원장 하성호)과 협력하여 관내 취약계층 당뇨환자 1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취약계층 당뇨건강교실’의 종강식을 성료했다.
9월 16일부터 9월 30일 총 3회에 걸쳐 진행한 이번 교육은 만성 당뇨를 앓고 있어도 자가 관리 능력이 취약해 합병증 위험에 노출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한 것으로,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실생활에 곧바로 적용될 수 있는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하여 교육생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앞으로 당뇨질환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고 당뇨질환을 관리하는 데 수월한 방법을 알게 되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우현 의정부2동장은 “내년에도 지역주민을 위해 경기도 의료원과 협력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주민의 건강권을 보장하고 의료소외계층의 복지체감도를 향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