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 사랑의 김장나눔 온정 전해
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위원장 황몽임)는 지난 1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담근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보령시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김치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세종시·충청남도회와 함께 세종호수공원 중심수변광장에서 개최한 ‘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에서 담근 것으로, 어려운 이웃들...

에스비티엠이 2019년 하반기 뉴스검색제휴 신청 준비를 위한 마지막 강좌를 진행한다
인터넷매체 컨설팅 전문 에스비티엠(대표 김명희)이 ‘2019년 하반기 뉴스검색제휴’ 신청 준비를 위한 마지막 강좌를 10월 4일(금)에 개설한다고 밝혔다.
에스비티엠은 뉴스제휴평가위원회(이하 제평위)가 주관하는 네이버와 다음카카오의 뉴스검색 제휴 신청을 준비 중인 언론사를 대상으로 4일 ‘매체소개서’ 작성 등 뉴스검색제휴 신청 관련 실무 강좌를 갖는다.
에스비티엠 김명희 대표는 “뉴스검색 제휴에 통과하기 위해서는 제평위의 평가 방식과 기준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라며 “실무 위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가 뉴스검색 제휴 신청을 준비 중인 언론사에게 충분한 이해를 제공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휴평가위가 전담하는 네이버 뉴스와 다음카카오 뉴스의 뉴스검색 제휴는 1년에 2회 신청 접수를 받아 심사를 진행한다.
김 대표는 “많은 언론사가 뉴스검색제휴 신청에 관한 충분한 정보를 갖고 있지 못하다”며 “제휴를 준비 중인 매체는 특히 제평위의 평가 방식과 기준이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뉴스검색제휴에 성공하는 유일한 길은 제평위가 요구하는 평가기준, 특히 ‘저널리즘 품질 요소’를 충족하는 것 뿐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충분한 정보가 필수적”이라고 덧붙였다.
강좌는 설명회 형식으로 진행되며 ‘매체소개서’ 작성 및 문답 시간이 주어진다.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휴넷캠퍼스에서 오후 3시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강좌 참석은 에스비티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에스비티엠은 인터넷신문 컨설팅 전문 회사로, 인터넷신문 창간 등록 운영 강좌 및 뉴스검색제휴 강좌 개최, 취재 편집 인력 정보 제공, 기사 제휴 서비스, 인터넷신문 양도양수 업무 서비스 등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