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썰전’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이철희 의원이 15일 내년 총선에 불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특히 전날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를 만든 정치권의 책임에 대해 “단언컨대 이런 정치는 공동체의 해악”이라며 강한 자성의 목소리를 내놨다.
특히 이 의원은 “저는 다음 총선에 출마하지 않을 작정”이라며 “국회의원으로 지내면서 어느새 저도 무기력에 길들여지고, 절망에 익숙해졌다. 한 번 더 한다고 해서 우리 정치를 바꿔놓을 자신이 없다”고 적었다. 또 “멀쩡한 정신을 유지하기조차 버거운 게 솔직한 고백”이라고 덧붙였다.
전날 사퇴한 조 장관에 대해서는 “조국 전 장관이 외롭지 않으면 좋겠다”며 “그에게 주어졌던 기대와 더불어 불만도 저는 수긍하지만 (그가 감당한 것이) 검찰개혁의 마중물이 되기 위한 고통스런 인내였다고 믿는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