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2019 환경체험 교육 즐거운 에코 여행’(이하 즐거운 에코 여행)에 참가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즐거운 에코 여행은 도내 청소년과 성인에게 다양한 환경교육 체험기회를 제공해 경기도민의 환경의식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기간은 10월 14일부터 모집 완료 시까지이며, 도내 거주하는 청소년과 성인 대상 5개 단체 400명 내외로 모집한다. 사업 기간은 10월부터 12월까지이며 참가단체와 일정을 조율한 뒤 진행한다.
참가단체는 영흥 에너지테마파크, 시화조력발전소 등 ‘신재생에너지 현장학습’, 물향기수목원, 안산갈대습지공원, 용인 기후변화 체험교육센터 등 ‘생태체험 현장학습’, 갯벌 토를 활용해 도자기를 만드는 ‘갯벌 토 도자기 만들기 프로그램’,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해 미니 자동차를 만드는 ‘태양광 에너지 키트 체험’ 등 다양한 환경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참가단체 위치를 고려해 수련원(안산시 일대)과 야영장(경기 광주시 일대)에서 구분해 운영하고, 참가비용은 무료(차량임차비, 강사비, 프로그램비 등)이며 중식비는 참가자가 부담한다.
신청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www.ggyc.kr)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rlarodtwo@ggyc.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단체는 개별 통지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공공사업팀(032-886-2915, 070-5029-274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