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대곶면행정복지센터
대곶면행정복지센터(면장 송천영)는 지난 16일 오니산리 마을 주민의 숙원사업인 마을버스 조기 운행을 위한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
거물대리와 오니산리를 잇는 마을안길은 폭 4m로 협소해 그 동안 마을버스 운행이 불가능 할 뿐만 아니라, 대형차량과 출퇴근 차량이 많아 주민들의 통행 불편은 물론, 보행안전도 보호받지 못하는 실정이었다.
이에 대곶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현장점검을 수차례 갖는 등 확장이 필요한 구간 토지 소유자들을 적극적으로 설득해 마을안길 확장공사를 오는 11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며, 12월 중에는 마을버스가 운행될 수 있도록 시 관계자, 마을주민, 운수업체 등 이 한자리에 모여 현장 사전점검 실시하기도 했다.
송천영 대곶면장은 “이번 마을안길 도로확포장 공사로 도로 폭이 넓어져 차량의 교행과 마을버스 등 대중교통의 운행도 가능해져 오니산리 마을주민들의 교통불편이 대폭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