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충북도립교향악단 해외 교류 연주회 포스터
충청북도를 대표하는 오케스트라 충북도립교향악단이 두 번째로 폴란드에서 해외교류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폴란드 수교 30주년을 기념하는 음악회로 뜻깊은 연주회가 될 것이다.
이번 연주회는 총 2회 공연으로 11월 5일(화) 18시 폴란드 미엥지즈드로예 국제문화센터, 11월 6일(수) 17시 폴란트 슈체친 필하모닉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도립교향악단이 주관하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으로 이루어지는 오작교 프로젝트 지원사업이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오작교 프로젝트는 오케스트라와 작곡가를 잇는 협업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작곡가의 창작곡 실연 기회 확대와 창작 활성에 기여하여 안정적인 창작 기반을 구축해 주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오작교 프로젝트 전속 작곡가 신만식, 서홍준 작품뿐 아니라 폴란드 슈체친 음대 보로코프스키 교수, 파이직 교수 작품선정하여 다양한 창작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충북도립교향악단은 폴란드 현지 교민들에게 충북도립교향악단의 공연을 선보임으로써 문화 예술적 교류의 저변을 넓히고 창작곡 보급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사절단이자 세계적인 교향악단으로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