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2018.자녀교육1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한국성서대학교와 손잡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자녀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자녀교육방법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한국성서대학교 일립관 503호에서 열린다. ▲독서 5단계 ▲융합독서 ▲교육과정에 따른 6가지 핵심역량을 주제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강좌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조망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가 되기 위한 독서교육과 변화하는 교육에 필요한 입시, 진학에 필요한 학습전략은 무엇인지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80% 이상 출석한 수강생들에게는 한국성서대학교 평생교육원 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5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나 관심 있는 구민 누구나 오는 13일까지 노원구청 홈페이지(http://nowon.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대비한 자녀의 교육과 진로, 진학 방향을 제시해 줄 것”라며 “특히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습전략과 진로설계 등 자녀교육 역량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