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본격 가동 대설·한파 대응체계 강화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설과 한파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기습 강설,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동구는 사전에 대응체계 강화와 현장 중심의 점검활동에 나섰다...
은평구청
은평구(은평구청장 김미경)는 11월 한 달간 불광동 연서시장과 대조동 대조시장에서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장나들이는 시장을 친근하고 즐길거리가 있는 장소로 만들기 위해 상인회가 직접 다양한 체험활동을 기획·운영하는 사업이다.
연서시장은 11월 6일(수)부터 11월 7일(목) 이틀간, 아이들은 ▲떡하나 주면 안잡아먹지 해님달님 놀이 ▲쿠폰으로 시장에서 장보기 ▲쓰레기 분리수거 낚시놀이 ▲페이스페인팅 등을 체험한다. 대조시장에서는 11월 13일(수) 하루 진행하며 ▲시장 쿠폰으로 장보기 ▲시장 내 먹거리 음식 체험 ▲놀잇감 만들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연서시장은 고객들이 시장 내 점포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할 경우, 룰렛 돌리기로 김장철대비 고무장갑을 증정하고,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해 제로페이로 5,000원 이상 결제 시 ‘쇼핑용 캐리어’를 제공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우리동네 시장나들이는 전통시장의 미래 고객인 아이들에게 전통시장의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주고, 지역주민 및 상인들과 함께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 활력이 관내 전체 상권으로 퍼져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은평구는 2019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연서, 대조, 증산종합, 신응암시장에서 국공립 및 민간어린이집 아이들, 관내 유공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