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로 현장 안전의식 제고
조선사업부 선행도장부[뉴스21일간=임정훈]선행도장부(부서장 박상식)는 현장 중심의 소통형 안전활동 강화를 위해 ‘안전 텐션업 데이’ 활동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를 실시하고 있다.이번 안전 퀴즈는 매주 수요일 오후 TBM(Tool Box Meeting) 참관 후 진행되며, 부서장과 운영과장(박민석 책임)이 함께 참석해 현장 근로자들과 ...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직접적 연관이 없음]미국 상원이 19일(현지시간) '홍콩 인권 민주주의 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킨 것에 대하여 중국 정부가 입법을 중단하지 않으면 대응조치에 나서겠다고 경고했다.
'홍콩 인원 민주주의 법안'에는 미 정부가 홍콩의 '일국양제'가 제대로 기능하고 있는지 매년 검증하도록 의무화하고, 인권 범죄를 일으킨 중국 정부 관계자 등에 대해 비자 발급을 제한하거나 자산을 동결하는 등 제제토록 하는 내용도 담겼다.
상원은 이미 홍콩의 민주화 시위를 지지하고 지원하는 법안을 통과시킨 하원과 법안을 조율해 최종안을 행정부로 넘기게 되며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하면 발효하게 된다.
이에 중국 외교부는 성명을 내고 "이 법안은 중국의 내정을 간섭하며 국제법과 국제관계의 준칙을 심각하게 위반하는 것"이라며 "강력히 비난하고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미국의 악행은 미국 스스로의 이익에도 해가 될 것"이라며 "중국 내정에 개입하려는 어떤 시도도, 중국 발전을 방해하는 어떤 수단도 실현되지 못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