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사진제공 = 김포시]구래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윤수)는 지난 22일 솔터3단지에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은 2014년 구래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김포우리병원 간 협약(MOU)을 체결해 매년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 기본적인 건강 상담은 물론 혈액검사, 소변검사, 혈압과 당뇨 검사, 엑스-레이(X-Ray) 촬영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날 무료 건강검진에는 구래동 거주 65세 이상 어르신 50여 명이 방문해 건강검진을 받았으며, 김포우리병원 고성백 원장과 9명의 의료진의 세심하고 친절한 검진과 상담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건강검진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병원에 찾아가는 번거로움 없이 정기적인 건강체크로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검진 후 간식까지 준비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임산영 구래동장은 “매년 어르신들을 위해 무료건강검진 봉사를 실시하고 있는 김포우리병원 의료진 및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리며, 주변에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곳이 있는지 항상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윤수 구래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찾아가는 건강검진을 통해 질환관리 뿐만 아니라 독거 어르신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