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업체를 통해 유치원 소풍용 도시락을 주문했다가 분통을 터뜨린 한 부모의 사연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도시락의 품질이 가격에 비해 지나치게 부실하다는 것이다.
A씨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황당한 유치원 도시락 주문기'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A씨는 "아이가 유치원에서 소풍을 간다는데 출장으로 준비할 시간이 없어서 엄마들끼리 얘기해서 도시락을 맞춤주문했다"면서 "도시락 수령 후 사진을 보고 너무 황당했다. 2만원 도시락이 편의점 5000원짜리 도시락보다 못했다"고 토로했다.
A씨가 함께 올린 사진에는 주먹밥과 유부초밥, 과자 등이 플라스틱 도시락 통에 담겨있다. 2만원 짜리 도시락이라고 보기엔 무리가 있는 수준이다.
A씨는 도시락 업체에 항의 문자를 보냈다. 이에 업체 측은 "어떻게 해드려도 불만뿐인 분인 것 같다"면서 "어머님 같은 분 안받는다. 앞으로는 직접 준비해라. 넣어달라는 메뉴 다 넣었다" "어머님 같은 분 안 받아요. 문자하지 말라"고 답장했다.
해당 사연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전해지자 네티즌은 A씨의 분노에 공감하며 도시락업체를 비난했다. 이 글에는 400여 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고 도시락 업체명까지 공유되며 파장이 일었다.
논란이 커지자 도시락업체 B씨는 같은 게시판에 "주문하신 분과 소통이 잘 안 됐던 것 같다. 주문할 때 메뉴도 직접 말씀하신 부분인데 어머님들 기대에 못 미친것 같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올렸다.
A씨는 25일 '어제 유치원 황당도시락 게시 중단 되었네요'라는 제목의 글을 커뮤니티에 재차 올리고 사과 연락은커녕 관련 글이 사라졌다면서 해당 업체의 샘플 사진과 실제 받았던 도시락 사진을 다시 올렸다.
글에는 만 하루 만에 400여개의 댓글이 달렸다. 네티즌들은 "아이들한테 장난하는 것 좀 보소" "판매자의 정성이 단 1도 안 보인다" "재료값 통값 해서 5000원 정도" "와 저건 너무 했네"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