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로 현장 안전의식 제고
조선사업부 선행도장부[뉴스21일간=임정훈]선행도장부(부서장 박상식)는 현장 중심의 소통형 안전활동 강화를 위해 ‘안전 텐션업 데이’ 활동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를 실시하고 있다.이번 안전 퀴즈는 매주 수요일 오후 TBM(Tool Box Meeting) 참관 후 진행되며, 부서장과 운영과장(박민석 책임)이 함께 참석해 현장 근로자들과 ...
▲ [이미지 = 픽사베이]26일(현지시간) 영국 BBC와 인도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델리의 '써 강가 람 병원' 의사들은 전날 유전질환인 다낭성 신종을 앓고 있는 56세 남성 환자의 왼쪽 신장을 두 시간 동안 수술한 끝에 적출했다.
적출된 신장의 길이는 45㎝, 무게는 7.4㎏으로, 환자 복부의 절반을 차지했었다. 정상인의 신장은 길이가 12㎝, 무게는 120∼150g이다.
수술에 참여한 의사는 "신장이 많이 커져 있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이렇게 무거운 줄 몰랐다"고 말했다.
이어 "이 환자는 항생제가 잘 듣지 않고, 신장이 너무 커져서 호흡곤란을 일으켜 제거 수술을 할 수밖에 없었다"며 "남겨둔 오른쪽 신장은 더 크다"고 덧붙였다.
수술을 받은 환자는 현재 신장이식을 기다리면서 투석 받고 있다. 환자 상태는 양호하다고 의사는 전했다.
현재까지 기네스북에 기록된 가장 무거운 신장은 4.5㎏짜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