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 [사진출처 = YTN 뉴스 캡처]'문화계 블랙리스트' 의혹 등으로 수감된 김기춘(80)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오늘(4일) 새벽 출소했다.
대법원은 지난달 28일 "구속 사유가 소멸했다"며 4일 자로 김 전 실장의 구속 취소를 결정했다. 김 전 실장은 대법원의 구속취소 결정에 따라 이날 0시5분께 서울동부구치소에서 출소했다.
김 전 실장이 구치소를 나온 건 425일 만이다. 2017년 1월 21일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사건으로 구속됐던 김 전 실장은 지난해 8월 6일 구속기한 만료로 562일 만에 석방됐다.
그러나 두 달만인 같은 해 10월 5일 '화이트리스트' 사건 1심에서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받으며 61일 만에 다시 구속됐다.
구속 취소는 접견이나 주거지 제한이 없다. 이에 따라 김 전 실장은 앞으로 화이트리스트 사건뿐 아니라 ‘문화계 블랙리스트’ 사건에 대한 대법원 재판도 불구속 상태로 받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