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암유치원, 유·초 이음교육 기반 창의예술 협력활동 마무리 행사 운영
호암유치원(원장 이규순)은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협력하여 유아들이 다양한 창의예술 활동을 경험하고 예술적 감수성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2025년 한 해 동안 유·초 이음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유아가 좋아하는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초등학교에 대한 긍정적 기대감을 높이고, 자연스러운 전이를 돕고자 본 프로그램의 주제...

성남시는 오는 12월 10일부터 16일까지 2020년 평생 교육사 및 문해 교사 배치사업에 참여할 기관과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의 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평생 교육사 배치사업은 예산 부담으로 평생 교육사 채용이 어려운 소규모 복지관·도서관 등 평생 교육기관에 교육사를 파견하는 사업이며
문해 교사 배치사업은 우리 시 약 66,000여 명의 저학력 시민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문해 교육기관에 문해 교사를 파견하는 사업이다.
참여대상 기관은 성남시 관내 소재 비영리 평생 교육기관과 문해 교육기관이다.
평생 교육사는 평생 교육사 2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심사하여 선발하며, 관내의 선정된 평생 교육기관에 배치된다.
2020년 2~12월까지 11개월의 채용기간 동안, 주5일 8시간(9~18시) 근무하게 되며, 성남시 생활임금 시간당 10,250원을 적용받는다.
문해 교사는 문해 교원연수이수자와 한국어 교원자격증 소지자가 모집대상이며, 선발 시 관내 선정된 문해 교육기관에 배치되며, 강의시간당 임금(20,000원)을 받게 된다.
성남시 관계자는 ‘평생 교육사와 문해 교사 배치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지역과 주민 특성에 맞는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과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평생 교육사와 문해 교사 배치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나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