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본격 가동 대설·한파 대응체계 강화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설과 한파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기습 강설,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동구는 사전에 대응체계 강화와 현장 중심의 점검활동에 나섰다...
▲ [사진제공 = 고양시]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가좌·킨텍스~영등포를 오가는 M버스(M7646번)가 이달 13일부터 운행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고양시 운행구간은 송포초를 기점으로 ▲대송중 ▲킨텍스 ▲킨텍스꿈에그린, 원시티 ▲일산동구청을 경유하며, 서울시 구간은 ▲홍대입구 ▲합정역 ▲당산역을 경유해 종점인 영등포소방서까지 운행된다.
기존에 가좌지구 및 킨텍스지구에서 영등포 방면으로 가려면 중앙로로 나가야했으나, 이번 노선신설로 서울 출·퇴근길이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완범 대중교통과장은 “현재 가좌지구와 킨텍스지구는 광역버스 노선이 1개만 경유하고 있는데, 이번에 새로 M버스가 투입되면서 교통여건이 일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가좌·킨텍스~영등포 M버스 노선은 별도의 개통식을 개최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