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로 현장 안전의식 제고
조선사업부 선행도장부[뉴스21일간=임정훈]선행도장부(부서장 박상식)는 현장 중심의 소통형 안전활동 강화를 위해 ‘안전 텐션업 데이’ 활동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를 실시하고 있다.이번 안전 퀴즈는 매주 수요일 오후 TBM(Tool Box Meeting) 참관 후 진행되며, 부서장과 운영과장(박민석 책임)이 함께 참석해 현장 근로자들과 ...
▲ [사진출처 = MBC뉴스 캡처]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특별대표가 한국을 방문한 가운데 오늘(16일) 북한에 회동을 제안했다.
이날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북핵 수석대표협의를 가진 뒤 브리핑룸에서 열린 약식 회견에서 비건 대표는 북한이 일방적으로 정한 ‘연말 시한’에 대해 “미국은 미북 정상의 합의사항을 실천한다는 목표에 있어서 데드라인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북한의 카운터파트에게 직접적으로 말하겠다"며, "지금은 일을 할 때이고 완수하자. 우리는 여기에 있고 당신들은 우리를 어떻게 접촉할지를 안다"라고 북한에 전격 회동을 제안했다. 이에 판문점에서 북한의 실무진과 회동이 이뤄질지 주목된다.
이후 비건 대표는 이날 11시부터 청와대를 방문해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