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이미지 = 픽사베이]증평군가족센터(박종현센터장)가 성탄절을 앞두고 고향을 떠나온 다문화가족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한 크리스마스파티’를 열었다.
17일 증평읍 증천리 증평군여성회관 교육장에서 열린 파티에는 홍성열 증평군수와 장천배 증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다문화·일반가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난타와 태권도시범을 시작으로 센터 프로그램에 열성적으로 참여한 모범가족·우수교사에 대한 시상식과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장기자랑이 이어졌다.
장기자랑에 나선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 국적별로 팀을 나눠 준비한 댄스와 노래를 선보였다.
행사가 끝나갈 무렵에는 산타복장을 한 6명의 아버지들이 나타나 아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주며 성탄절 분위기를 더했다.
센터 관계자는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려 2019년을 의미 있게 마무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