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울산박물관]울산박물관과 울산문화예술회관은 올해 네 번째 공동 공연으로 12월 21일 토요일 오후 2시 울산박물관 로비에서 ‘울산시립예술단과 함께하는 울산박물관 사계(四季) 콘서트, 겨울 – 아름다운 세상’을 개최한다.
‘울산박물관 사계(四季) 콘서트’는 지난 5월 시립무용단의 ‘봄’을 시작으로 7월에 시립합창단이 ‘여름’을, 10월엔 시립교향악단이 ‘가을’을 담은 공연을 선사하였다.
올해 마지막 공연 ‘겨울’은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주제로 시립청소년합창단의 영화주제곡(OST)과 크리스마스 캐롤, 특별출연으로 나선 테너 박재형의 유명 뮤지컬 속 음악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울산시립청소년합창단은 2000년 창단되어 정기연주회와 기획연주회 및 ‘찾아가는 예술단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에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울산문화예술회관과 함께한 계절의 특색을 담은 ‘사계(四季) 콘서트’를 통해 관람객과 소통하고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박물관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