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울산시청 전경]울산시는 베트남 관광객 유치를 위해 베트남 호치민시에 ‘울산 관광 홍보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준팜’의 콘서트 일정(12월 21일)에 맞춰 12월 19일부터 3박 5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홍보단은 울산시 관광진흥과장을 비롯하여 8명이며, 구․군 및 동남권광역관광본부 관계자도 참여하여 울산 관광 홍보에 협조한다.
홍보단은 준팜 콘서트에서 단독으로 울산 관광 홍보관을 운영하고 호치민 관광청과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울산 관광 정책 설명회와 세일즈 콜(Sales call) 등의 활동을 펼친다.
주요 일정을 보면 12월 19일과 20일에는 호치민 관광청과 현지 여행사를 방문하여 울산의 주요 관광 자원과 정책을 홍보한다.
베트남 유명 가수인 ‘준팜’의 콘서트가 개최되는 12월 21일에는 콘서트 행사장 안 대형 스크린에 울산 관광 홍보 영상을 송출하며, 밖에서는 울산 단독으로 관광 홍보관을 운영한다.
특히, 콘서트 당일 현지 국영방송국과 협조하여 울산 관광 다큐를 제작하여 2020년 1월쯤 현지 국영방송국에서 방영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방한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는 베트남을 대상으로 울산 관광 홍보를 극대화하기 위해 베트남 유명 가수인 ‘준팜’ 콘서트 일정에 맞춰 관광 마케팅을 기획했다.” 며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많은 베트남 관광객들이 울산을 찾도록 하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