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암유치원, 유·초 이음교육 기반 창의예술 협력활동 마무리 행사 운영
호암유치원(원장 이규순)은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협력하여 유아들이 다양한 창의예술 활동을 경험하고 예술적 감수성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2025년 한 해 동안 유·초 이음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유아가 좋아하는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초등학교에 대한 긍정적 기대감을 높이고, 자연스러운 전이를 돕고자 본 프로그램의 주제...

경기도는 지난 19일 도내 청소년 시설 센터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도내 청소년 시설로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쉼터, 청소년자립지원관, 청소년성문화센터 등이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센터별 주요사업인 위기 청소년 지원 서비스 공유, 가출 청소년의 자립, 2020년 주요사업에 대한 정보공유 및 상호 연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청소년시설 센터장 간담회는 위기 청소년을 발굴하고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통합 회의로 지난 9월 처음으로 개최됐다.
이후 11월 6일 도내 30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29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경기도 청소년자립지원관과 ‘경기도 내 위기 청소년 지원체계 구축 및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같은 달 16일에는 경기도 일자리재단과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및 경기도 청소년 자립관이 ‘위기 청소년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주연 청소년과장은 “앞으로도, 도 청소년시설 간의 적극적인 연계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을 비롯하여 경기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