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이 지난해 10월부터 추진한 독거 어르신 스마트 LED 센서등 설치 시범사업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8월부터 2달동안 지역 독거 어르신 3,900여명을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도움이 필요한 220가구에 대해 사업비 1억원을 투입해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LED 센서등 설치를 추진했다.
센서등은 동작감지센터가 내장돼 있어 8시간 이상 안심 LED 센서등에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군청 및 노인복지관 담당자에게 알림문자가 전송돼 즉시 해당 가정을 찾아 안부를 확인하게 된다.
또한 문자음성 자동전환(TTS), 비상벨 등의 기능도 갖추고 있어 안내방송, 긴급상황 전파 등이 가능해 주위 이웃들에게 신속한 알림도 가능하다.
군은 이번 센서등 설치로 홀로 살고 있는 어르신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위급 상황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에너지 절감 및 생활환경 개선으로 고독사 예방과 전기요금 절감의 1석 2조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향후 센서등이 설치된 220가구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확대 보급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군의 1인가구의 사회 안전망이 좀 더 공고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사회가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노인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덜어 줄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