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김포경찰서은 1월 23일 공동체 치안활동에 기여한 시민 3명을 『우리동네 시민경찰』로 선정했다.
『우리동네 시민경찰』이란 범인 검거 또는 범죄 예방, 인명 구조 등에 특별한 공이 있는 시민에게 부여하는 것으로,
이번에 대상자로 선정된 조만호 씨는 지난 7일 어린이집 차량이 트럭과 충격하여 교각 아래 하천으로 추락하는 교통사고를 목격 후, 지체 없이 물 속으로 뛰어들어 아동 9명 등을 안전하게 구조하는데 기여하였다.
또한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새마을금고 은행원 박모씨, 17년 1월부터 대곶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자발적으로 교통지도를 실시하여 안전한 등굣길을 조성한 한유진 씨에게 표창 및 감사장을 전달하고 이들을 『우리동네 시민경찰』로 선정했다.
박종식 경찰서장은 “경찰이 시민이고, 시민이 경찰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공동체 치안 활성화와 범죄예방 네트워크를 촘촘히 구축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