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본격 가동 대설·한파 대응체계 강화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설과 한파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기습 강설,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동구는 사전에 대응체계 강화와 현장 중심의 점검활동에 나섰다...
▲ [사진제공 = 대구광역시]대구소방안전본부 시민안전테마파크가 ‘어린이제품 안전체험관’을 2월 4일부터 운영한다.
어린이 제품과 관련한 올바른 안전습관 형성과 위험 인지능력 향상을 위해 만들어진 ‘어린이제품 안전체험관’은 어린이들이 일상 생활에서 자주 겪을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어린이제품 안전체험관’의 체험 콘텐츠는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어린이 안전사고 유발원인을 ‘안전 감각으로 찾아봐요’, ‘만져봐요’, ‘기억해요’라는 콘텐츠를 게임형 연출과 안전퀴즈게임 등을 통해 안전과 흥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쉽게 잡을 수 있다.
김선찬 시민안전테마파크 관장은 “어린이 제품안전체험관의 운영을 통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지속적인 체험 콘텐츠 개선을 통해 체험객 여러분께 보답하는 시민안전테마파크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안전테마파크는 최근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을 막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 데스크에 손소독제, 감염예방마스크, 체온계를 비치하고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을 알리는 등 대책을 마련해 체험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