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 세계유산에 한 걸음 더… 국가유산청 '세계유산 우선등재목록' 선정!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어제(13일) 「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Sites of the Wartime Capital)」이 국가유산청 '세계유산 우선등재목록'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이하 피란유산)’은 2023년 5월 16일 국내 최초로 근대유산 분야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공식 등재됐고, 작년(2024년) 국가유산...
▲ [사진제공 = 제주시]제주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하고 청결하고 안전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이미지 제고를 위해 방역 소독을 강화한다.
제주시에서는 우선적으로 신종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12개 상인회에 손소독제 120개를 배부하여 주요 거점에 비치하였으며, 지난 8일에는 제주시민속오일시장, 서문공설시장, 동문공설시장, 동문수산시장, 동문재래시장, ㈜동문 등 6개 전통시장에 대해 추가 특별 방역을 실시하였다.
방역소독은 인체에 무해한 수준의 환경소독제를 사용하며, 전문 방역업체가 개별 점포를 방문하여 실시하였다.
앞으로도 이용고객들의 청결하고 안전한 전통시장 이용을 위해 순차적으로 다른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도 방역소독을 강화하고, 전통시장 내 화장실에 추가적으로 고정식 손세정제를 비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상인들에게 방역마스크 및 손소독제를 지원하여 도민과 관광객들의 전통시장 이용 불안을 해소해 신종코로나로 인한 전통시장의 피해를 최소화 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