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 [제주시청사 전경]제주시는 올해 예산 44억원을 투입하여 저소득 한부모가족의 양육부담을 줄이고 자립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저소득 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만 18세 미만의 아동에게 월 20만원의 아동양육비를 지원하고, 미혼 한부모·조손가족의 만 5세 이하 아동에게는 월 5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또한 “부”또는“모”의 연령이 만 24세 이하인 청소년 한부모가족의 아동에게는 월 35만원의 아동양육비를 지원하는 한편, 청소년 한부모가 취업이나 진학, 직업훈련 등을 통해 자립활동을 하는 경우에는 자립촉진수당 월 10만원을 지원한다.
지난해 제주시는 한부모가족의 아동과 가구주 1,968명에게 44억원을 지원하였으며, 2020년 1월말 기준 2,286가구 5,767명이 저소득 한부모가족으로 선정되어 각종 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다.
앞으로도 제주시에서는 생계와 양육을 홀로 책임져야하는 한부모가족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