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증평군청 전경]증평군은 코로나19 대응 위기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대책회의는 증평군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홍성열 증평군수가 주재했다.
이날 증평군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10반 55명원으로 확대 개편하고 각 실무반별 역할과 임무를 재확인하는 등 대응체계를 더욱 확고히 했다.
군은 증평시외버스터미널, 증평역, 택시 내부 및 택시·버스승강장 등 주민 이용이 많은 시설을 대상으로 1일 1회 이상 중점 방역을 실시한다.
또 시외버스터비널에 열화상감시카메라를 설치·운영하는 한편, 증평군립도서관 등 공공 다중이용시설의 문을 닫고 소독했다.
자가격리자는 전담자를 지정해 매일 2회의 전화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생필품, 폐기물 처리용 쓰레기 봉투, 살균제 등을 전달한다.
심리지원서비스와 생활비도 지원한다.
지난 21일 확진자 발생으로 임시폐쇄했던 선별진료소도 이날 다시 문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지역내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주민들께서는 너무 걱정하지 마시기 바란다”며 “이번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불필요한 외출은 자제해주시고,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위생관리에 적극 협조바란다”고 방부했다.
한편, 기침, 발열 등의 이상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말고, 반드시 관할 보건소(증평군보건소☎043-835-4251~2) 또는 질병관리본부(☎1339)와 상담하고 안내에 따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