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인문아카데미, ‘종교는 달라도 인생의 고민은 같다’ 성황리에 개최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포천 인문아카데미 ‘종교는 달라도 인생의 고민은 같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강연은 불교·기독교·가톨릭·원불교에서 활동 중인 성직자 네 명(성진 스님, 김진 목사, 하성용 신부, 박세웅 교무)으로 구성된 ‘만남중창단’이 맡아 진행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운영시간에 상관없이 언제든 차량에 탑승한 상태로 자동화된 기기를 통해 도서관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북 드라이브 서비스’를 3월부터 이순신도서관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북 드라이브는 차량에 탑승한 상태로 쇼핑할 수 있는 승차구매(drive-thru) 방식 무인 시스템에서 착안한 것으로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스마트 도서관을 말한다.
시립도서관 도서대출회원증 발급과 홈페이지 가입이 완료된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1인당 2권씩 14일간 이용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통한 대출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면 도서 수령 문자메시지 수신 후 북 드라이브에서 대출하며, 베스트셀러 도서는 북 드라이브의 대형터치 스크린에서 검색 후 원하는 도서를 대출하면 된다.
도서반납은 북 드라이브 기기에 인식 후 투입하여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사전에 예약하지 않아도 무인 대출기기에 비치된 200여 권의 베스트셀러 도서를 현장에서 바로 선택하여 대출할 수 있어서 책 읽는 여수 붐 조성이 기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차에 탄 채로도 24시간 언제든지 도서를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는 북 드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시간상 문제로 도서관 자료 이용이 어려웠던 직장인을 비롯해 더 많은 시민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