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 [제주시청사 전경]제주별빛누리공원에서는 시민들에게 천문우주에 대한 지식제공과 관심을 확대하고자 천문융합·체험교육 프로그램 및 진행강사를 2월 3일부터 24일까지 공모한 결과 4개 과정에 10개 프로그램을 선정하였다.
교육과정은 천체테마형, 체험부스형, 주말여가형, 방학특강형 4개 분야로 구분하여 모집한 바, 총 14건의 프로그램이 응모하였으며, 천체테마형 2개(We are book stars, 별빛우주상상가), 주말여가형 2개(로봇과학, 보드게임(b)), 방학특강형 3개(보드게임(a), 수학공예교실, 별과우주망원경), 체험부스형 3개(나만의 별자리 퍼즐, 팽이놀이, 4D 프레임)의 프로그램이 각각 선정되었다.
천문융합교육은 2011년부터 학생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 8개 프로그램에 544명, 2019년 4개 프로그램에 34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올해에도 교육프로그램을 선정하고 3월부터 교육생 모집 등 프로그램별로 시기에 맞춰 교육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교육시기를 늦춰, 사태가 진정된 후 단체 교육활동이 가능한 시기에 맞춰 교육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별빛누리공원이 야간관광명소에 그치지 않고, 시민들에게 천문관련 지식을 제공하는 천문교육시설로서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천문교육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