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인문아카데미, ‘종교는 달라도 인생의 고민은 같다’ 성황리에 개최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포천 인문아카데미 ‘종교는 달라도 인생의 고민은 같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강연은 불교·기독교·가톨릭·원불교에서 활동 중인 성직자 네 명(성진 스님, 김진 목사, 하성용 신부, 박세웅 교무)으로 구성된 ‘만남중창단’이 맡아 진행했다. ...
▲ 구례군청 전경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임신부 및 영유아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방역물품을 긴급 지원다고 10일 밝혔다.
지원 물품은 임신부에게 1인당 마스크 5매, 손소독제 1개, 환경소독제 1개이며 9일부터 보건의료원에서 무료로 지급한다.
지원 대상자는 구례군에 주소를 둔 출산 예정 임신부로 보건의료원에 등록된 임신부는 신분증을, 등록하지 않은 임신부는 임신확인증(또는 산모수첩)과 신분증을 소지하고 보건의료원을 방문하면 된다. 신분확인 후 대리수령도 가능하다. 또한 소아과 및 예방접종을 위해 내원하는 영유아에게 한시적으로 마스크를 지원한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고위험군인 임신부와 영유아의 건강보호를 위해 감염 예방 물품을 지급하게 되었다”며 “취약계층의 코로나19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신부 및 영유아 예방물품 지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례군 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061-780-202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