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세 속에 진천군의 여러 기업‧단체들이 위기 극복을 위한 온정의 손길을 내밀며 훈훈함을 선사하고 있다.
진천 백곡면 소재 삼강산업(주) 우정식 대표 외 2명은 11일 진천군청을 찾아 코로나19 감염증으로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가구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현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우 대표는 “지역에서 기업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지역감염 예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탁을 결심하게 됐다”며 “지역민 모두가 똘똘 뭉쳐 이 위기를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길 바란다” 고 말했다.
삼강산업(주)은 마을발전을 위해 2008년부터 매년 2,000만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하며 지역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같은 날 진천읍 소재 창조종합건설(주) 김학성 대표도 군청을 찾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현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김 대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진천군을 위해 보탬이 되고자 기탁을 결정했다”며 “하루 빨리 이 사태가 종식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지역 단체의 나눔 활동도 이어졌다. 진천읍주민자치회는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활동을 펼치고 있는 공무원들을 위해 11일 군 보건소를 찾아 사랑의 떡을 전달했다.
유재윤 주민자치회장은 “지역 감염 예방을 위해 밤낮없이 방역 및 검진 업무에 매진하고 있는 공직자들을 위해 지역 주민들의 마음을 담아 먹거리를 준비했다”며 “그 누구도 건강이 상하지 않고 이번 사태가 무사히 마무리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