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충주시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대응과 차단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 기업과 시민들이 성금과 물품 기부로 힘을 보태고 있다.
충주지역레미콘회사 10개사는 13일 시청을 방문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 기탁에는 ㈜대흥레미콘(대표 김광현), 중앙레미콘(주)(대표 서재식), ㈜충주레미콘(대표 임제근), 성신산업(주)(대표 김남강), 진성레미콘(주)(대표 안대현), 한라엔컴(주)(대표 천무찬), ㈜하나레미콘(대표 우영삼), ㈜백두레미콘(대표 이재익), 정안레미콘(주)(대표 엄윤미, 안만규), ㈜충북레미콘사업소(대표 이웅일) 등 10개사가 참여했다.
시는 이날 전달 받은 성금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저소득층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시청을 방문한 김광현 대흥레미콘 대표는 “코로나19사태로 어려워진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꾸준한 기부 나눔과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들 회사는 지난 2009년부터 레미콘 판매금의 일부를 모아 열린지역아동센터, 충주시다문화센터, 숭덕재활원 등에 꾸준히 기부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