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공업고,“고졸인재 선배와의 만남 릴레이”특강 시작
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는 18일, 최근 학교의 혁신과 변화에 발맞춰 학생들의 취업 의지와 목표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취업 마인드 향상을 위한 졸업생과의 만남 릴레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이번 특강의 첫번째 강사는 의정부공고 컴퓨터응용기계과를 2021년에 졸업하고 폴리텍대학교를 거쳐 2023년 서울교통공사 7급(차량직)에 ...
▲ 구례군, 코로나19 대응 환자발생 가상훈련 실시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19일 코로나19 대규모 환자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가상훈련을 실시했다.
이 날 가상훈련에는 재난안전대책본부장 주재로 유관기관인 구례경찰서, 구례교육지원청, 구례119안전센터, 31사단95연대3대대와 각 기능별 협업부서 실과소원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번 훈련 목적은 대규모 환자 발생상황의 신속한 보고 및 기관별 조치사항 보고, 적시적소에 협업기능별 임무에 따라 군 재난자원을 총 동원하여 감염병 재난에 대응하기 위해 분야별 역할과 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한 집중적인 토의가 이뤄졌다.
이 날 훈련에 참석한 감염병 관계기관은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발생할 경우 초동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재확인했다.
언제라도 확진환자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인지하고 미리 준비하는 것만이 유일한 방법이라는 대전제로 포석을 두고 상호간의 의견개진을 통해 진행되었다.
군은 이번 훈련을 통해 도출된 안건에 대해 더욱 보완하여 군에 확진환자가 발생했을 경우 모든 가능성을 열어둔 전 방위적인 방역총력대응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확진환자 발생에 대한 만반의 준비태세를 갖춰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를 막는 데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