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 [복지로 사이트 캡처]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침체된 경기 부양하기 위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개인 소득인정액을 계산할 수 있는 복지포털 '복지로' 사이트가 한때 마비됐다.
정부는 30일 중산층을 포함한 소득하위 70% 가구에 대해 4인 가구 기준으로 가구당 10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1인 가구는 40만원, 2인 가구는 60만원, 3인 가구는 80만원, 4인 이상 가구는 100만원을 각각 받는다. 지원금은 지역상품권 또는 전자화폐로 지급된다.
이에 긴급재난지원금 수급 자격을 확인하기 위해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자가 몰리며 오후 2시께부터 '복지로' 홈페이지에 원활하지 않은 상태다. 현재 사이트 메인에는 "서비스 접속 대기 중 입니다"라는 안내문이 게재된 상태다.
'복지로'에서는 중앙부처와 지자체가 제공하는 7000여 개의 복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모의계산 기능을 제공해 소득인정액(소득평가액과 재산을 소득으로 환산한 금액을 합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갖춰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