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인문아카데미, ‘종교는 달라도 인생의 고민은 같다’ 성황리에 개최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포천 인문아카데미 ‘종교는 달라도 인생의 고민은 같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강연은 불교·기독교·가톨릭·원불교에서 활동 중인 성직자 네 명(성진 스님, 김진 목사, 하성용 신부, 박세웅 교무)으로 구성된 ‘만남중창단’이 맡아 진행했다. ...

만 7세 미만 1만 4천여 명, 아이(국민)행복카드 포인트 지급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양육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자 국비 56억 원을 투입해 만 7세 미만 아동 1만 4천여 명에게 한시적으로 아동돌봄포인트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아동돌봄포인트는 올해 3월 말 기준 아동수당 대상자라면 별도의 신청 없이 받을 수 있다.
보호자가 소지한 정부지원카드(아이‧국민행복카드)에 아동 1인당 40만원 상당(3월~6월, 4개월분) 카드 포인트로 일괄 지급할 예정이다.
지급된 포인트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대형전자매장 등을 제외한 지역 내 도소매점 및 마트 등에서 올해 12월 말까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지급 대상에게는 보건복지부에서 일괄 안내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지급카드를 변경하고 싶다면 4월 6일부터 10일까지 복지로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하면 된다.
차미정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긴급 돌봄 발생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양육 가구에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