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과 함께 방문객이 급격히 증가한 농다리 및 초롱길을 한시적으로 폐쇄하기로 결정했다.
군은 예년 주말 방문객이 약 3,000명 정도인데 비해 지난 주말 15,000명(토요일 9,000명, 일요일 6,000명)으로 급증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등 감염병 예방에 큰 어려움이 있어 불가피하게 폐쇄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급증한 방문객으로 인해 농다리를 일방통행 시키고 시니어클럽에서 운영 중인 초평호 하늘다리매점은 4. 15(수)부터 휴점 할 예정이다.
선거일인 4월 15일과 주말인 18일, 19일에는 공무원 등이 현장통제 등 안내를 계획하고 있다.
진천군 관계자는 “여전히 엄중한 상황에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이행하여 감염예방에 철저를 기하겠으며, 군민 여러분과 관광객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