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서버 40여 대가 해커의 공격을 받은 것은 사실이 새롭게 확인
대부분 초소형 기지국 '펨토셀' 관련 서버라는 게 조사단의 설명이다.공격을 받은 기간은 지난해 3월부터 7월 사이이다.특히, 'BPF도어'에 서버가 감염됐는데, 'BPF도어'는 SKT 해킹 사태 때도 큰 피해를 준 악성 코드다.그런데 KT는 악성코드를 발견하고도 신고도 하지 않고, 해킹 흔적까지 지웠다.조사단은 감염 서버 중에 핵심 이용자 정보...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진천군청 전경]진천군은 2019년 행정안전부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시행한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평가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제는 체계적인 규제개혁 체감도 향상을 위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행안부에서 우수기관을 인증해주는 제도로 군은 이번 수상으로 국무총리 기관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하게 됐다.
군은 △실행계획 및 제도 구축 △기업 규제애로 해소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 운영 △규제서한문 발송 △규제개선 군민공모 △규제사후관리 등의 추진 실적을 인정받아 모든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렸다.
군은 이번 수상으로 20201년 말까지 2년 동안 규제혁신 우수기관의 지위를 유지하게 된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군민의 편의와 행정의 효율성을 위해서는 상황에 맞는 적절한 규제개혁은 필수 과제”라며 “적극적인 혁신을 통해 모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