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제공 = 서대문구]서대문구가 서대문도서관(모래내로 412)에서 안산(鞍山) 자락길에 이르는 ‘연결 등산로’를 만들어 최근 개통했다.
연희동 산2-3 일원에 조성된 이 길은 길이 400m, 폭 1.5m로, 목재 덱(deck) 길과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지난해 12월 공사에 들어가 이달 들어 완공됐다.
특히 이 연결 등산로와 안산자락길이 만나는 지점에는 시민 독서 공간인 ‘산책도서관’도 만들었다.
구는 새롭게 조성된 이 길과 도서관을 서대문도서관과 협업해 산(山)과 책(冊)이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가꾸어 나갈 계획이다.
연결 등산로를 오가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휴식하며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산책(山冊) 도서관 서가에 지속적으로 도서를 비치하고 매달 신간도서를 소개한다.
또한 서대문도서관에서 출발해 안산자락길까지 이르는 길을 세 부분으로 나누어 각각 사유의 길, 소통의 길, 나눔의 길이란 콘셉트로 꾸며 나갈 계획이다.
이번 연결 등산로 개통으로 서대문도서관 인근 연희동과 홍제1동 주민들의 안산자락길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새로 선보인 연결로와 산책도서관이 시민의 많은 사랑을 받는 ‘안산 무장애 자락길’의 또 하나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