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담양군·북구·광산구와 맞손… 광주·전남 북부권 상생발전협의회 열어
장성군과 담양군, 광주광역시 북구, 광산구가 18일 장성 홍길동테마파크에서 ‘제9차 광주·전남 북부권 상생발전협의회’를 가졌다. 김한종 장성군수, 정철원 담양군수,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종화 북구 부구청장이 참석했다.이 자리에서 장성군은 첨단산업단지 내 침수 위험지구 개선사업 추진을 제안했다. 첨단산업단지에선 지난 7월, 장...

순천시보건소에서는 여름철 기온상승, 장마 등 위생환경이 취약해지는 하절기를 맞아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등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해 5월부터 10월 초까지 ‘하절기 집중 비상방역체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온이 상승하기 시작하는 5월부터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의 위험도가 높아지고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그 동안 중지됐던 각급 학교의 등교가 시작되는 시기와 겹쳐 순천시 보건소에서는 긴장의 끈은 늦추지 않고 있다.
특히 병․의원, 산후조리원등 감염에 취약한 시설에 대해서는 24시간 비상방역체계를 유지하고,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보건소에서는 의료기관, 학교, 산업체, 요양시설 등과 협력해 질병정보모니터요원 165명을 위촉했다.
모니터 요원들의 시설별 감시활동과 함께 시에서는 감염병 발생시 신속한 원인규명, 확산방지를 위한 역학조사반 운영 등 감염병 예방에 적극적인 대책을 세우고 있다.
순천시 정순금 보건위생과장은“하절기 감염병 발생 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 씻기등을 생활화해 주기를 바란다”며 마스크 착용 및 기침예절 준수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