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강원도지사가 인증한 강원나물밥이 횡성휴게소(강릉방면) 횡성반상 코너에 입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1일부터 5월 31일까지 횡성지역을 찾는 관광객에게 선보인다. 특히 연휴기간 중에는 나물밥 주문시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강원나물밥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맞아 강원 음식문화를 세계에 소개하기 위해 강원도에서 만들었으며, 강원도를 대표하는 음식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이와 발맞춰 횡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신상훈)는 3년전부터 시범사업을 통하여 산채 재배 면적을 확대하고, 강원나물밥 원료인 산채가공업체 육성, 나물밥 밀키트 제품 생산을 지원하여 왔다.
횡성휴게소 강릉방면 소장(이기원)은 “지난 3년간 횡성한우.더덕을 이용한 메뉴를 운영 지역의 특화된 휴게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지만,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농업인과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더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하며, 그 첫 번째 행사로 5월 중순 횡성 청태산농장에서 생산하는 “나물밥 쉽게 만들기” 밀키트 제품 홍보.판매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