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사진제공 = 마르시스에듀]코딩 교육 전문 기업 마르시스에듀는 2020년 4월 24일부터 3주간 진행한 온라인 글로벌 코딩 대회 ‘SAM Labs Global STEAM & Coding Creators Competition’에서 대한민국 참가팀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글로벌 코딩 대회는 샘랩(SAM Labs)의 한국 독점 유통사인 마르시스에듀에서 후원한 세계 대회이다.
‘SAM Labs Global STEAM & Coding Creators Competition’은 영국에 본사를 둔 에듀테크 기업 샘랩(SAM Labs)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 글로벌 코딩 대회다. COVID-19로 전 세계 많은 학생들이 학교에 가지 못하는 상황이지만 집에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컴퓨팅 사고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샘랩 하드웨어 키트를 사용하는 STEAM and Coding 부문과 아이디어만으로도 참가가 가능한 프로토타입 챌린지 부문으로 진행됐고, 참가 대상은 주니어(만 6세부터 만 11세), 시니어(만 12세부터 만 16세)로 구분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13개국의 수많은 학생들이 참가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대한민국에서도 많은 팀이 참가했는데, 창의성과 디자인 싱킹, 문제 해결력을 인정받은 총 3팀이 수상하였다. Tiny Forest Kitchen 팀은 Best in Show: Junior APAC 상을, Dinosaur Snack Wagon 팀은 Most Imaginative 상을, Germ-free Coffee 팀은 Problem Solving Champion 상에 선정됐다.
샘랩(SAM Labs)에서는 5월 30일 오전 8시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이번 대회 참가자들의 모든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수상자를 발표하며 많은 사람들이 프로젝트를 볼 수 있도록 샘랩 갤러리 웹사이트를 오픈할 예정이다.
마르시스에듀는 전 세계의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코딩 학습의 도구로 활용하고 있는 모듈형 코딩 교구인 샘랩을 한국의 학생들도 경험하기를 바라며, 샘랩 글로벌 코딩 대회(Global STEAM & Coding Creators Competition)를 소개했으며, 올해 처음 개최된 온라인 대회인 만큼 샘랩으로 새로운 코딩 경험을 하며 한걸음 성장하는 데 의의를 두었으나, 참가자들의 뛰어난 창의성과 우수한 문제 해결력을 인정받아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샘랩 글로벌 코딩 대회는 1회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 곧 다음 시즌 대회가 열릴 예정이며, 이번 수상팀들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 많은 한국팀이 출전하여 세계 학생들과의 경쟁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