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태백시는 강원랜드의 태백관광개발공사 150억원 기부와 관련한 손해배상금 소송 1심 판결에 대해 항소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는 정부, 법무법인 등을 비롯해 4군데 정도 법률 자문을 받고, 이를 토대로 신중하게 검토해 왔다.
검토 결과, 항소 시 판결이 바뀔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점, 항소 이후의 사회적 파장, 실익 등을 고려했을 때 항소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태백시에 도움이 되겠다는 판단을 내리게 됐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심적‧물적으로 수고 많으셨던 이사님들께는 이번 기회에 잘 마무리 하는 것이 태백시의 도리라고 생각한다.”며, “과거 오투리조트 문제 해결을 위해 부득이하게 발생한 일인 만큼 이번 결정에 대해서는 시민들께도 양해를 구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