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 [사진출처 = YTN 뉴스 캡처]보건용 마스크보다 착용 시 호흡하기 편하면서도 비슷한 성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비말(침방울)차단용' 마스크가 5일부터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기 시작한다.
5일 마스크업계에 따르면 웰킵스가 생산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이날 오전 9시부터 자체 운영하는 온라인몰에서 1장당 500원에 판매된다. 1팩(3매)당 1천500원에 살 수 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비말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품으로 입자 차단 성능은 KF 기준으로 55∼80% 수준이다.
기존 보건용 마스크는 4겹으로 된 것에 비해 비말차단요 마스크는 2겹으로 이루어져 덴탈마스크(수술용마스크)처럼 얇고 일반 마스크보다는 숨쉬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정부는 여름철을 앞두고 가볍고 통기성이 높은 덴탈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며 가격이 7배까지 뛰자 이와 유사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의약외품으로 지정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1일 일반 국민에게도 덴탈마스크와 유사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의약외품으로 지정해 공급하기로 했다.
지금까지 웰킵스 자회사인 피앤티디를 비롯해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등 4곳이 9개의 비말차단용 마스크 제품을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았다.
식약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공적마스크가 아닌 민간 유통 물량으로 공급할 방침이어서 마스크 가격과 판매 시기 등은 업체들이 자율적으로 결정한다.
박종한 웰킵스 대표는 "일단 오늘 마스크 20만개 정도를 준비했다"며 "평일 10만~20만개 정도를 계속 준비할 계획이고 고객 반응과 시장 수요를 고려해 다른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매장 판매를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른 업체들은 마스크 판매 시기와 가격 등 구체적인 사항들을 아직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비말차단용 마스크에 관심이 쏠리면서 웰킵스 자체 쇼핑몰은 동시접속량이 폭증하며 현재 서버가 다운된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