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 생태관광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1월 14일 오전 10시 시청 1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울산 생태관광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울산광역시 생태관광활성화 및 지원조례」에 따라 4년마다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는 기본계획(2026∼2029) 수립에 따른 논의를 위해 ...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동구보건소는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지목으로 선별진료소 의료진 및 운영자들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일산동구보건소는 선별진료소 의료진 등과 ‘함께 이겨내요’라는 글자가 적힌 종이를 들고 ‘존경합니다‘를 뜻하는 수어 동작을 표현하며 의료진에게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SNS를 통해 코로나19 확산방지와 환자 치료에 매진하고 있는 대한민국 의료진의 헌신과 노고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으로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해 이어가는 방식이다
선별진료소 의료진은 “장마와 폭염이 있는 하절기에 방호복과 마스크 착용이 어려움으로 느껴지는데, 이번 챌린지를 통해 힘을 얻었다”며 “의료진과 보건소에 응원을 보내주시는 시민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일산동구보건소는 ‘덕분에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코로나19로 인한 고양시민의 심리 지원을 위해 수고하는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고양시자살예방센터’ 그리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고양시센터’를 지목했다.
한편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5월 초부터 윈도우스루(Window thru)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선별진료소 의료진의 탈진 예방 및 안정성 확보, 선별진료소 방문자의 검사 대기시간 단축과 의료폐기물 발생량 절감 등 사회·경제적 효과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