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 생태관광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1월 14일 오전 10시 시청 1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울산 생태관광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울산광역시 생태관광활성화 및 지원조례」에 따라 4년마다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는 기본계획(2026∼2029) 수립에 따른 논의를 위해 ...


고양시 일산서구(구청장 명재성)는 지난 15일 대화동 소재 이마트타운 킨텍스점과 송산동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했다.
최근 킨텍스 인근 주민 증가에 따라 행정서비스 창구 증설의 필요성이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이마트타운 킨텍스점을 선정하여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무인민원발급창구에서는 신분증 없이도 등·초본, 국세·지방세 증명서 등 79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일부 증명서는 민원실 창구보다 수수료가 50% 저렴하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인한 불안감이 커지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는 현 시점에서 비대면으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가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산서구는 이번 신규 설치로 행정복지센터 4개소(일산2동, 탄현동, 주엽1동, 송산동)를 포함하여 총 9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게 됐다.
이마트타운 킨텍스점 무인민원발급기는 2층 고객센터 옆에 설치되어 매장 운영시간인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발급 가능하며 매장 휴무일인 매달 둘째, 넷째 수요일에는 이용할 수 없다.
구 관계자는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를 통하여 그간 행정서비스 창구와 멀리 떨어져 있어 불편을 겪었던 주민들의 편의가 증대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을 위해 기꺼이 협력해주신 이마트 킨텍스점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