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사진출처 = SBS뉴스 캡처]문재인 대통령이 19일 김연철 통일부 장관의 사표를 수리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40분쯤 김 장관의 사의 표명에 따른 면직안을 재가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김 장관은 북한이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전격 폭파·철거한 다음날인 지난 17일 전격 사의를 표명했다. 김 장관은 당시 통일부 기자실을 방문해 “남북관계가 악화된 데 모든 책임을 지고 물러나기로 했다”며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바라는 많은 국민들의 요구에 부응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북한의 연락사무소 폭파 등 남북관계가 위기를 맞은 상황에서 문 대통령은 김 장관의 후임 인선을 서두를 것으로 예상된다.
후임으로는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거론되고 있다. 당분간 장관대행을 맡을 서호 통일부 차관이 승진 기용될 가능성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