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 생태관광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1월 14일 오전 10시 시청 1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울산 생태관광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울산광역시 생태관광활성화 및 지원조례」에 따라 4년마다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는 기본계획(2026∼2029) 수립에 따른 논의를 위해 ...
고양시 덕양구 흥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말농장 프로그램인 ‘이웃사랑 텃밭 가꾸기’의 일환으로 21일 ‘효(孝)드림 감자 캐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흥도동 지역주민, 관내 초등학생 가족, 심상정 국회의원, 박한기 시의원 등 약 50여명이 참여했다.
앞서 흥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도시 속에서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농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말농장 프로그램인 ‘이웃사랑 텃밭 가꾸기’를 기획한바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3월에 심은 감자, 상추 등의 농작물을 학생들이 직접 수확했고, 감자를 즉석에서 쪄먹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학생들이 직접 캔 감자는 ‘나눔상자’와 함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흥도초 2학년생 한 모 군은 “주말에 엄마 아빠와 함께 물을 준 씨앗이 감자가 되니 너무 신기하고 신난다”면서 “빨리 집에 가서 쪄먹고 싶다”고 행사 참여 소감을 밝혔다.
남윤원 주민자치위원장은 “농사가 생소한 아이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흥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자연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