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 생태관광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1월 14일 오전 10시 시청 1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울산 생태관광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울산광역시 생태관광활성화 및 지원조례」에 따라 4년마다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는 기본계획(2026∼2029) 수립에 따른 논의를 위해 ...

고양시는 그동안 폐쇄적으로 운영하였던 동물보호센터를 오는 7월 1일부터 시민들에게 공식 개방하고, 제한적으로 운영되어 왔던 자원봉사자 운영 또한 시민 참여형 ‘유기견 산책체험봉사’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기견 산책체험봉사는 오는 7월 1일부터 1회 2시간씩 매일 두 차례에 나뉘어 실시된다. 단순 산책에서 그치지 않고 봉사 참여자에게 애견산책 에티켓 교육을 병행 실시하며, 서정대학교 애완동물학과 대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운영될 예정이다.
유기견 산책체험봉사는 시민 참여 확대로 유기동물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켜 입양율을 제고하고자 추진하는 것으로서, 고양시는 이를 위해 동물보호센터 뒷마당을 간이 애견놀이터로 조성하고, 내부에는 입양 상담 카페를 설치해 시민들이 유기동물과 교감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유기견 산책봉사는 중학생 미만 자녀를 둔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매일 10:00∼12:00, 15:00∼17:00 고양시동물보호센터 카페(http://cafe.daum.net/goyanganimal) 게시글에 댓글로 신청 가능하다.
고등학생 이상(성인 포함)은 고양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주말 동물보호센터 청소봉사를 신청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