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유료 공영주차장 18곳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지역 내 유료로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 18곳을 무료로 개방한다.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되는 주차장은 전통시장 주변 등 노상주차장 5곳과 노외주차장 13곳이며, 총 주차 면수는 1,553면이다. 또, 주차 관제센터는 24시간 운영될 예정이다. 연번구분주차장명위치전체 ...
▲ [구자근 의원]구자근 미래통합당 의원이 30일 군인·경찰·소방공무원·일반공무원이 국민의 생명.재산 보호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직무수행이나 교육훈련 중 다치거나 사망한 경우에도 양로·양육지원, 수송시설의 이용 지원, 고궁 등의 이용 지원, 주택의 우선 공급 등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은 '보훈보상대상자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국회에 제출했다.
현재 국가유공자는 크게 국가유공자와 보훈보상대상자로 구분하고 있다.
국가유공자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직접 관련이 있는 직무수행이나 교육훈련 중 사망·상이를 입은 경우이고, 보훈보상대상자는 그와 직접 관련이 없는 직무수행이나 교육훈련 중 사망·상이를 입은 경우를 말한다.
이로 인해 군인이나 경찰, 소방 공무원, 공무원이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와 관련이 없는 직무수행이나 교육훈련 중에 사망, 또는 상이를 입고 전역하거나 퇴직한 경우 교육지원, 취업시 가점취업, 의료지원 등의 지원만 받아왔으며, 국가유공자법과 5·18유공자법 등에서 보장하고 있는 양로지원, 양육지원, 수송시설의 이용 지원, 고궁 등의 이용 지원, 주택의 우선 공급 등은 지원받을 수 없었다.
이에 구 의원은 '보훈보상대상자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통해 보훈보상대상자 등에게도 ▲국가의 양로시설과 양육시설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주택의 우선 공급을 할 수 있도록 하며 ▲국가 및 공공기관 등의 수송시설 이용료를 받지 아니하거나 할인하도록 하며, ▲고궁과 공원 등의 시설 이용료를 받지 않거나 할인 할 수 있도록 했다.
구 의원은 “국가와 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희생하시는 분들에 대해 정부가 그에 합당한 예우와 지원책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개정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