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진천군청 전경]진천군이 오는 31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54개소에 대해 급식·위생 점검을 실시한다.
9일 군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최근 안산시 소재 유치원에서 장출혈성대장균 감염증이 발생하는 등 여름철 기온상승으로 인한 감염 질환 및 식중독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급식인원 50인 이상 어린이집 29개소에 대해서는 식약처 주관으로 군 식품안전팀이 △보존식 보관 유무 △위생기준수여부 등을 점검한다.
급식인원 50인 미만 어린이집 25개소에 대해서는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군 보육지원팀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함께 △개인 위생관리 △시설·설비 관리 △식재료 관리 등을 점검한다.
또한 원내 집단 식중독 등 감염병이 발생할 경우 보다 정확한 현황 파악을 위해 소규모 어린이집에서도 조리 제공한 식품을 매회 1인분씩 섭씨 영하 18도 이하로 144시간 이상 보관(보존식)하도록 하는 권고 조치도 병행할 예정이다.
점검 결과 가벼운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시정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위법행위인 경우 행정처분 등 관련법에 따라 조치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집 급식위생 전수점검을 통해 식중독 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